중국은 2018년 세계에서 생산 및 판매 된 모든 전기 자동차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세계 최대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이자 구매자입니다. 중국은 또한 세계 전기 자동차의 99퍼센트를 생산합니다.중국 최초의 지하철은 런던에서 개발 된 지 거의 100년이 지난 1960년대 후반 베이징 에서 건설되었습니다. 1984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66개의 주요 지하철 시스템이 존재했습니다. 도시 철도 교통은 도시 교통 혼잡으로 인한 엄청난 압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통근자들이 빠른 속도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톈진은 도시 고속 교통 시스템을 갖춘 두 번째 도시이고 상하이는 세 번째 도시이며 후자는 1995년 지하철과 경철도를 모두 통합한 지하철 을 개통했습니다. 중국에서 이륜차의 두가지 주요 유형으로는 두바퀴 자전거에 의해 보충 인간의 페달에 의해 추진 전력 A로부터 자전거 스타일의 톱니 축전지 및 저속 스쿠터 전기 스타일에 의해 거의 전적으로 추진되었습니다. 두 유형의 기술은 비슷합니다. 중국의 이륜 전기 자동차 산업은 아래 시작된 계획 경제의 마오 쩌둥의 1960년대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기 자동차를 개발하고 상용화하려는 초기 노력은 실패했습니다. 기업가 그룹 초기 산업을 되살리기 위해 1980년대에 모였지만 열악한 기술과 제한된 정부 지원으로 인해 그들의 야망은 좌절되었습니다. 1990년대까지 중국은 이륜 전기 자동차에서 세계에서 가장 눈부신 성장을 보였으며 자전거와 스쿠터의 연간 판매량은 1998년 5만 6천에서 2008년 2천 1백만으로 증가했습니다. 2008년에만 중국인은 2천 1백만을 구입했습니다.
중국에서 전기 자전거의 이러한 성장은 휘발유 동력 오토바이 금지 및 느슨한 전기 자전거 표준 시행의 형태로 유리한 현지 규제 관행으로 인해 기술 중심이 덜하고 정책 중심 이었습니다. 이러한 금지에 대한 정당화에는 교통 혼잡 완화, 안전 개선 및 대기 오염 감소가 포함되었습니다. 중국의 많은 도시는 다양한 조치를 통해 오토바이와 스쿠터를 금지하거나 제한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도시는 새로운 오토바이 면허 발급을 중단하고, 다른 도시는 특정 도심 지역이나 주요 도로에 오토바이와 스쿠터의 출입을 금지했으며, 일부 도시는 면허 수를 제한했습니다. 그런 다음 번호판을 경매했습니다. 이러한 금지는 동력원에 관계없이 모든 오토바이에 적용되었으며 전기 자전거는 비자동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금지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중국 자동차 엔지니어 협회의 오토바이위원회에 따르면 현재 90개 이상의 주요 중국 도시에서 오토바이 사용이 금지되거나 제한됩니다. 실제로 정부는 국가의 9차 5개년 계획의 10대 핵심 과학 개발 우선 프로젝트 중 하나로 전기 자전거 사용을 지원했습니다. 일부 관계자들은 개발이 전 총리의 개인 보증 있다고 주장 리펑을, 또한 기술 향상, 진입 장벽 감소, 구매 가격 하락, 도시 생활 등이 전기 자전거가 교통 수단으로 인기를 끌게 한 요인이었습니다. 첫째, 모터 및 배터리용은 1990 년대 후반에 크게 개선되었으며 이는 광범위한 공급 업체 기반 및 취약한 지적 재산과 결합되었습니다. 보호, 경쟁 증가. 경쟁이 치열 해지면서 전기 자전거 가격이 하락했고 동시에 휘발유 가격이 상승하면서 휘발유 스쿠터나 자동차와 같은 대안으로 경제적으로 경쟁력이 높아졌습니다. 도시 지역으로의 근로자 유입이 증가함에 따라 혼잡한 지역이나 장거리를 자전거나 버스 로 여행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저렴하고 전동화되고 편리한 형태의 개인 이동 수단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했습니다. 최근 중국에서 전기 자전거에 대한 규제가 점차 확산되고 있으며 소비자들 사이 에서 정부가 전면 금지를 부과 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기 운송의 중요한 모드이기 때문에 전기 자전거에 대한 경험은 다른 유형의 전기 자동차 출시에 중요한 교훈을 얻을수 있습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 협회에서는 중국은 미국에서 판매된 1천 43만대의 자동차와 경트럭에 비해 2009년에 1390만 대의 차량이 판매되어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이되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살 여유가 있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교통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개발을 장려하려는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는 업계에 미화 150억 달러를 제공 할 계획이었습니다. 그들의 의도는 일자리와 수출을 생산할 세계 최고의 산업을 만드는 것 외에도 도시 오염을 줄이고 석유 의존도를 줄이는 것이 었습니다. 따라서 정부의 목표는 2020년까지 5백만 대의 배터리 전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를 주행하는 동시에 2020년까지 매년 100만대의 차량을 생산하는 것이 었습니다. 정부는 전기 자동차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기위한 정책 프레임 워크를 수립하고 연구 개발을 지원 하고 산업을 규제하며 소비를 장려하는 시장 변화를 장려합니다. 2001년 중국은 순수 EV, 하이브리드 EV, 연료 전지 차량의 대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국가 발전 개혁위원회는 올해 여섯 중국어 국영 기업이 CEVA라는 베이징에서 전기 자동차 산업 협회를 형성 그건 2004년 자동차 산업 발전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협회의 목표는 기술 표준을 통합하고 이해 관계자가 정보를 공유 하는 메커니즘을 만들어 시장의 최고 전기 엔진을 개발하는 것이 었습니다. 회사는 2012년까지 성장하는 전기 자동차 시장에 총 147억 달러를 투자 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2007년 중국은 신에너지 자동차 개발에 3억달러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2008년 중국 신 에너지 자동차 판매량은 2008년 상반기 366대로 전년 대비 107.9 퍼센트 증가했습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베이징 올림픽 에 봉사 하기 위해 약 500개의 독립적으로 개발 된 새로운 에너지 및 연료 효율 차량을 제공 합니다. 베이징, 상하이, 충칭, 창춘, 다롄, 항저우, 지난, 우한, 선전, 허페이, 창사, 쿤밍, 난창은 2009년 새로운 전기차 사용 시범 도시로 선정되었습니다. 2009년 국무원은 새로운 전자 차량 산업화를 위해 100억 위안을 투자하기 위한 자동차 산업 구조 조정 및 활성화 계획을 승인합니다. 국무원은 기술 개발에 200억 위안를 투자합니다. 대기 질을 개선하고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정부는 5 개 도시의 대체 에너지 자동차 구매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하는 2년 시범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2011년부터 2020년까지 자동차 산업 개발 계획을 작성하여 국내 자동차 산업을 변화시킬 계획을 포함 시켰습니다. 중국은 대중 교통에서 에너지 효율적이고 대체 에너지 차량의 사용을 장려하는 프로젝트를 13개 도시에서 20개 도시로 확대 하게 되었습니다.2018년 중국은 2018년에 약 120만대의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를 제조 및 판매했으며, 이는 미국 판매량의 3배 이상이었습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 자동차 시장이되었습니다. 신차 전기차는 2018년 한 해 동안 중국에서 판매 된 신차의 4.2 퍼센트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선전과 베이징과 같은 대도시는 전기차를 빠르게 채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전의 16,000명 모두 버스는 이제 전기이며 곧 22,000 대의 택시도 모두 전기차가 될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 개발은 가솔린이나 디젤엔진 보다 에너지 효율이 46퍼센트가 높기 때문에 중국의 에너지 절약 및 보안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는 또한 직접적으로, 차량 대 그리드기술을 통해 그리고 간접적으로 피크 쉐이빙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13-68퍼센트 까지 줄일 수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를 개발하면 중국의 석유 수입 의존도도 줄어들 것입니다. 중국은 1993년 석유 순수입국이되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석유 2004년 미국에 이어 소비자, 그리고에 의해 석유의 52퍼센트를 수입 2009년 국제 에너지기구의 프로젝트가 중국어 석유 소비 두 배 이상에서 이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이되었고 중국의 차량이 2005년과 2030년 사이에 10배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국에서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휘발유에 대한 수요가 중국의 에너지 안보에 지속적으로 압력을 가할 것입니다. 중국은 1억 배럴을 보유 할 수있는 자체 전략 석유 비축량을 건설하고 있으며, 이는 20일 동안 석유 수요를 공급하기에 충분하며 총량을 늘리기 위해 2011년까지 8 개의 추가 해안 석유 매장량을 건설 할 계획입니다. 2억 8100만 배럴에 비상 공급하는 동시에 중국은 새로운 연료 기술의 부상과 더 높은 연비가 그들에게 더 큰 에너지 독립성을 제공 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특히 전기 자동차 개발 측면에서 대체 에너지 옵션의 개발을 장려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배기 가스 배출량이 이미 중국 주요 도시 대기 오염의 70 퍼센트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녹색 자동차는 중국 자동차 산업 발전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